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튀르키예 어느 도시를 여행을 하던지 이스켄데르 케밥 맛집은 있다. 누군가는 양고기를 먹기 싫거나 그 특유의 향으로 꺼려질 수 있다. 그렇지만 터키 음식은 먹어보고 싶다면 지금 추천하는 이스켄데르 케밥 맛집을 추천한다. 이유는 특유의 양고기 향이 느껴지지 않고 맛있다. 

     

    광고

     

     

    튀르키예 이스켄데르 맛집

    대부분 이스탄불이나 앙카라로 터키를 방문하게 된다. 그리고 음식으로 유명한 터키에서 맛집을 찾아보려고 한다. 그러다 보면 어김없이 한 번은 접하게 되는 음식이 이스켄데르 케밥이다. 이스켄데르는 터키의 양고기 요리이다. 불에 굽는 조리방법을 사용하면 대부분 케밥이라고 표현한다. 양고기 케밥은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맹신하고 식당을 방문하기 겁이 난다. 그렇다면 선택지는 한 가지 대중의 맛을 사로잡은 프랜차이즈를 공략하는 방법이다.

     

    바이되네르 추천

    터키에도 많은 프랜차이즈들이 있고 많은 이스켄데르 케밥을 파는 식당들이 있다. 그중에서 바이되네르를 추천한다. 백종원도 이 가게에서 이스켄데르를 먹고 칭찬일색을 늘어놨었다. 이곳에서 이스켄데르를 입문한다면 반이상 성공한 샘이 된다. 

    터키에 왔으면 맛있는 음식은 물론이지만 터키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도 먹어봐야한다. 양고기 케밥이 그중 하나이다. 이스켄데르는 양고기를 안 좋아하는 사람이나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양고기 초보 레벨 혹은 입문 레벨 정도로 생각할 수 있다. 

     

    광고

     

    이스켄데르 메뉴 주문

    처음 하는 것들은 낮설 수 있다. 음식도 한국에서 본 적도 없고 많이 낯설다. 하지만 메뉴가 그렇게 많지 않으니 이중에 고르면 된다. 터키어로 되어있지만 우리가 정할 수 있는 건 아주 간단하다. 저 고기 아래는 촉촉한 빵이 있다. 고기로 단백질을 섭취하고 빵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된다. 만약 빵이 싫다면 위에 보이는 누들이 있는 메뉴를 손짓한다. 정통 이스켄데르를 도전기로 했다면 간단하게 매운맛, 그냥 맛 중에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매운맛은 한국음식의 매운맛과는 조금 다르지만 양고기가 특히 무서운 사람이라면 선택하면 좋다. 

     

    이스켄데르 케밥

    이스켄데르 케밥은 위의 사진으로 보면 마치 한국의 제육덮밥을 떠올리게 한다. 양고기를 얇게 되네르 형태로 고기를 조각낸 빵 위에 덮어준다. 요구르트와 구운 고추도 같이 나온다. 다소 느끼함을 잡아주기에 요거트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보통맛을 시키면 위와 같이 나오게 된다. 

     

    매운맛은 매운 고추를 첨가한 맛이고 그냥 맛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 양고기의 향이 전혀 나지 않지만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매운맛도 좋다. 음식이 나왔다면 지금 먹는게 아니다. 이스켄데르는 케밥과 버터를 같이 먹는 음식이다.

     

    앉아서 조금 기다리면 끓는 버터를 들고와서 앞에서 부어준다. 나름 신선한 버터를 끓여와서 양고기와 같이 먹는데 어설픈 식당에서 먹는 것과 다르다. 확실히 전혀 양의 향은 없이 새로운 식감과 맛으로 기억할 수 있다. 만약 이스켄데르 케밥을 시도하고 마음에 들었다면 이제 자신만의 맛집을 찾아 떠나는 기준을 가지고 맛집을 찾아볼 수 있다. 

     

     

    2022.07.12 - [터키백수/터키 맛집] - 튀르키예 여행 실패없는 터키음식 맛집 선정기준

     

    튀르키예 여행 실패없는 터키음식 맛집 선정기준

    미식의 나라라고 유명한 터키 막상 도착했는데 뭐 먹어야 할까? 티브이에서 나온 맛있는 음식이라고 해서 갔는데 이게 무슨 맛이지라는 말이 나올 수 있다. 똑같은 음식이어도 사실 관광객을 대

    wato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