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터키

애플 AirTag 판매 양도를 위한 재설정 방법

WATO Jay 2022. 6. 30. 20:57
반응형

애플 에어 태그는 아이폰 사용자라면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 주는 편리한 도구이다. 하지만 나의 찾기 목록에서 제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선물로 다른 사람에게 주거나 중고로 판매하기 위해서 재설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애플 에어태그
애플 AirTag

 

AirTag는 사실상 애플에서 공유를 하기위해 만들어진 물건이 아니다. 하지만 에어 태그를 활성화하고 다른 애플 ID를 사용하는 아이폰이나 아에페드 같은 다른 애플 디바이스로 전송할 수 있다. 대부분 애플 제품들과 달리 AirTag는 저렴한 편이다. 3만 9천 원에 하나를 구입하거나 12만 9천 원에 4개를 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반응형

 

AirTag 재설정 방법

애플에서 이미 에어테그를 출시하기 전부터 사용자 간에 장치를 등록하고 양도하는 시나리오를 포함해서 많은 고려를 거쳤을 것이다. 애플이 개인정보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장치를 공유하기는 쉽지 않은데 개인의 나의 찾기 항목 목록에 추가되어있는 에어 태그 를 제거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페어링 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포함한 애플 기기가 범위 내에 있는 경우 기기가 재설정된다. 하지만 AirTag와 모니터를 위한 애플 기기가 범위 내에 없다면 수동으로 재설정을 할 수 있다.

 

AirTag 분해도
Apple - AirTag

 

수동으로 재설정

  1. AirTag를 재설정하려면 배터리 덮개를 누른 상태로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린다.
  2. 덮개와 배터리를 제거한 다음 다시 넣어야 한다.
  3. 이제 배터리가 연결되었음을 나타내는 AirTag 소리가 날때까지 배터리를 길게 누르고 있는다.
  4. 4번을 더 반복하면 5번째에는 페어링이 준비가 되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5. 이제 에어테그의 슬롯에 맞춘 다음 회전시켜 제자리에 고정해 덮개를 부착한다.

 

사실 수동으로 재설정을 마치고도 에어 태그를 사용자의 내항 목 찾기 목록에서 제거될 때까지 재설정을 할 수 없다. 이렇게 하면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에어 태그가 원래 소유자의 허가 없지 재설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애플에서는 막아놨다. 즉 떨어져 있더라도 '나의 장치' 어플에서 장치를 제거해야 원하는 대로 선물을 하거나 재판매를 할 수 있다.

 

 

나의 장치 목록에서 AirTag 제거

사용자의 '나의 찾기' 목록에서 AirTag를 제거 하려면 애플 ID와 연결 하는 나의 잠금 찾기도 지거된다. 에어테그를 다른 애플 ID에 연결하기 전에 나의 잠금 찾기를 비활성화 해야 한다. 애플 기기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우선 AirTag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블루투스 범위 내에 있어야 한다. 그런다음 나의찾기 앱에서 항목 또는 장치 탭을 눌러서 제거해야 하는 AirTag를 탭한후 위로 스와이프 한다. 항목 제거를 탭한 다음 제거를 아디 탭 하여 확인한다.

 

애플의 에어 태그는 아이폰을 포함한 애플 기기에서만 제거할 수 있으며 맥에서는 제거할 수 없다. Apple ID에서 제거되거나 수동으로 재설정되면 새 애플 아이디와 페어링을 할 수 있다. 그러면 에어 태그가 다음 사용자의 나의 찾기 앱에 표시되고 여기서 이름을 지정해 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