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샤오미미밴드6 한글패치 사용법 2개월 사용후기

WATO Jay 2022. 4. 13. 21:54
반응형

샤오미미밴드6는 한글패치를 통해 한국어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 사실을 나는 뒤늦게 알았다. 사실 2021년 6월에 출시했고 나는 아내의 결혼기념일 선물로 1년을 앞두는 끝물에서야 샤오미미밴드6를 사줬다. 돈도 없었고 아내가 늘어나는 뱃살을 보며 하루에 만보를 걷겠다며 굳은 의지를 불태우는 시기여서 당시로써는 아주 적합한 선물이었다. 

 

터키에서 샤오미 가격

한국에서는 이미 가성비 스마트밴드로 소문이 날만큼 나있던건 알고 있었고 터키에서 문득 생각이 나서 샤오미 오프라인 매장으로 향했다. 터키에는 웬만한 대형 쇼핑몰마다 샤오미 매장이 있는데 가격은 당시 500TL 정도를 주고 샀다. 4~5만 원대로 비슷하지만 한국에서 사는 것보다 비싸게 주고 샀다. 샤오미미밴드5와 비교해보면 생긴 건 거의 똑같이 생겨서 사실 아내에게 미밴드5를 선물할까 했다가 6의 화면을 보다가 5를 보니 도저히 그럴 수 없어서 결국 샤오미미밴드6를 두 개 결제를 해서 집으로 돌아왔었다.

2021.11.25 - [해외 이슈] - 블랙프라이데이와 터키 환율 폭락은 기회 아닌가요!?

 

블랙프라이데이와 터키 환율 폭락은 기회 아닌가요!?

블랙프라이데이와 해외직구 1980년대에 시작된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이제는 모두에게 익숙한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불리며 많은 쇼핑객들이 이날을 기다기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전자

watostory.tistory.com

터키 이스탄불 바디이스탄불 샤오미 매장

2개월간 사용 용도

한쪽에 먼지만 쌓여가는 시계들

2개월간 거의 하루도 안빼고 미밴드를 착용해왔다. 이유는 단순했다. 시간을 습관처럼 확인하는데 시간이 보이기만 하면 되는데 나름 하루 활동량과 날씨 그리고 휴대폰 알람을 보여주는 등 손목에 스마트함을 장착하는 기분으로 잘 사용했다. 일주일 간은... 결국 최고의 만보기로 잘 활용하고 있다. 어디를 놀러 가나 차고 다니면서 오늘은 얼마나 걸었나 확인하게 된다. 10000보를 걸으면 이미 몸이 맛이 간다는 나만의 통계를 확신할 수 있게 되었다.

2022.04.13 - [터키백수/터키 맛집] - 터키 고등어 케밥 에민 아저씨 초심 검증

 

터키 고등어 케밥 에민 아저씨 초심 검증

터키 이스탄불에 가면 꼭 필수 코스로 들리는 곳이 고등어 케밥이라고 생각합니다. 터키에서 입맛에 가장 맞는 음식을 꼽으라고 한다면 고등어 케밥을 꼽을 것 같습니다. 백종원도 칭찬하는 고

watostory.tistory.com

 

장점

  • 가성비 - 유튜버들의 리뷰 대로였다.
  • 내구성 - 평소 운동을 하지 않지만 어쩐 일로 운동을 하러 가서 대미지를 입은 적이 있는데 신기하게 흠집 하나 없이 멀쩡했다.
  • 정확성 - 시계는 뭐니 뭐니 해도 시간이 정확해야 한다.
  • 스마트 - 그밖에 편의 기능들은 첫 손목에 스마트를 선사하고 굉장히 만족했다.
  • 가벼움 - 시계를 찬 거 같지도 않아서 처음에는 휴대폰으로 시간을 확인할 정도로 익숙하지 않을 만큼 가볍다.

단점

  • 배터리 - 많은 사람들이 애플워치나 다른 스마트 워치들과 비교하며 베터리 성능이 사기라고 말하지만 제공하는 기능을 맘에 드는 대로 켜고 사용한다면 베터리 하루밖에 안 간다.
  • 충전식 - 첫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를 사용해서 그렇지만 시계를 충전한다고? 배터리만 갈아도 몇 년은 가는걸 배터리 때문기 기능을 끄고 사용해도 며칠에 한 번씩 충전을 하는 게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았다.
  • 언어 - 처음 구매를 하고 아무리 눈을 씻고 다시 봐도 한글이 없었다. 영어로 사용해도 불편함은 없었지만 한글 패치를 찾아내고 조금 더 친근해졌다.

날씨를 모르는 스마트함

샤오미미밴드6 한글패치

사실 한글 패치 없이도 잘 써오고 있었고 이제는 이 녀석에게 내가 걸은 걸음 수와 시간을 제외하면 그다지 바라는 게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내가 "나는 한글이 좋아" 라며 본인의 것을 한글로 바꿀 것을 명령하였다. 

아내와 나는 아이폰을 사용 하기에 아이폰 위주로 설명을 하려 한다. 

우선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다운을 완료했으면 아이폰 AppStore에서 AmazTools 라는 어플을 다운로드 해서 열어준다.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어플을 열어서 페어링 시키고 

More -> Install Custom File에 아까 다운로드하였던 파일을 열어주기만 하면 된다.

완료되기까지 생각보다 시간이 더 걸렸다. 

 

아래의 유튜브를 참조했으니 설명을 보고도 이해하기 힘든 사람들은 따라 하면 되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fLoWEk3o-G0&t=236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