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터키

터키 명품쇼핑 이스탄불 졸루센터 zorlu center

WATO Jay 2022. 6. 28. 19:43
반응형

터키 이스탄불에서 명품쇼핑을 하기 좋은 쇼핑몰을 꼽으라고 한다면 Gayrantepe 가이란테페역에 붙어있는 Zorlu Center 졸루센터를 추천한다. 쇼핑몰에는 명품관이 따로 존재한다. 디올 프라다 루이뷔통 펜디 버버리 등 각종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이스탄불 명품쇼핑몰

졸루센터는 Gayrantepe 역에 내리면 이정표를 통해 실내에서 실내로 연결된 통로를 통해서 들어갈 수 있다.

졸루센터 실내
졸루센터 지하통로 입구

아내와 종종 이곳에 올 때는 항상 애플 매장을 방문한다. 졸루센터는 애플 정식 매장이 있는 쇼핑몰이다. 이번에 m2맥북에어의 실물을 보고 싶어서 방문했는데 아직 터키에는 들어오지 않은 모양이다. 안내해주는 직원은 2주 더 기다려 보라고 한다.

에스컬레이터에서 바라본 애플매장
2개층 사용하는 애플매장

애플 매장은 졸루 센터 중앙에 2개 층을 사용한다. 위층으로 올라오면 각종 브랜드와 메이커 매장이 즐비해 있다. 다른 터키 쇼핑몰들과는 다른 점은 이곳은 조금 더 상위층에 타깃을 하고 있다는 게 느껴지는 브랜드들과 쇼핑몰 자체에서 느껴지는 퀄리티가 더 좋다.

졸루센터 야외 명품관
졸루센터 야외 명품관

애플 매장을 등지고 큰 문으로 나와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올라오면 야외로 꾸며진 야외 매장들을 볼 수 있다.

노천 카페와 음식점
야외 매장

밖으로 나오면 노천카페와 간단한 술을 파는 칵테일 가게 그리고 식당들도 찾을 수 있다. 실내에도 푸드코트가 있지만 분위기 좋게 식사를 즐기기에 좋은 공간이다.

줄서있는 루이비통 매장
루이비통

루이비통은 한국 백화점만이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줄을 서서 들어가는 건 처음 알았다. 신상품이 나왔는지 아니면 터키 내에서도 그냥 인기가 많은 건지 갔던 날에는 밖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고 있었다. 안에 들어가서 구경을 해보고 싶었지만 아내는 줄 서서 들어가기 귀찮아해서 다른 매장을 구경했다.

디올 매장 쇼윈도우
디올

서울에서도 디올 패션쇼가 열리고 팝업숍이 생겼다는데 지금 한국에서는 굉장히 핫하다고 한다. 터키에서는 손님을 거의 볼 수 없을 정도로 한가 했다.

프라다 매장 전경
프라다
터키 이스탄불 버버리 매장
버버리
롤렉스 매장
Rolex 매장

그중에 우리가 직접 들어가서 이것저것 구경한 매장은 버버리였다. 버버리는 외관에서 보는 것 과는 다르게 매장 안은 약간 길게 매장이 꾸며져 있었고 웬만한 한국 매장보다도 더 컸던 것 같다.

버버리 매장 입구
버버리 매장

아내가 눈이 돌아가 이것저것 구경하는데 그중 가방과 신발은 꼭 가져야겠다며 열심히 돈을 벌어 모아서 다시 오겠다고 한다. 지하에 있던 GGV에서 예매했던 영화가 곧 시작하기에 부지런히 극장으로 향했다. 

 

한국에서도 이제 명품은 1년에 몇 개 이런 식으로 멤버십이나 한정 제로 사야 한다고 들었다. 명품을 좋아하는 쇼핑족이나 주변 소중한 지인 선물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이스탄불에 들렀을 때는 졸루센터를 들러도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여권은 꼭 챙기자. Tax Free가 적용되니 가능하면 구매해서 꼭 면세 해택도 받도록 하자.

반응형